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재물이 쌓이는 명당 집터: 풍수의 지혜

by 운빨디자이너 2024. 7. 5.

배산임수

 

집과 건물을 사람들이 항상 붐비고  기운을 넣어 줘야 살아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부동산 경기로 인해 비어져 있는 상가들이 많고 전세 사기 등 집안에서 기운을 제대로 받지 못하는 경우가 있고 집이 골칫거리가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풍수는 구빈 즉 가난을 구제하는 것을 가장 큰 덕목으로 삼고 있는 동양 철학입니다.  
예로부터 좋은 명당에는 귀한 사람이 나고 재물복이 넘쳐난다는 이야기가 있듯이  땅도 재물복이 모이고 넘쳐나는 곳이 있습니다. 오늘은 그와 같이 집안에 재물이 흘러넘쳐 쌓이는 알짜 명당 집터에 대해 이야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명당의 기본: 물과 산

 

풍수에서는 산이 수려하면 귀인이 나고 물이 수려하면 부자가 난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재물이 있는 땅인지 구분하기 위해서는 바로 물을 봐야 합니다.  
지리적으로 설명을 해 본다면 산에서 사는 사람들은 사람들의 왕래가 작고 낮에 논 밭을 갈고 저녁때면 할 것이 없어서 잠을 자거나 아님 책을 읽다가 학문이 높아질 수 있지만  물 주변에 있는 사람들은 물을 통해 왕래가 많으니 장사를 해서 돈을 벌기는 쉬우나 시끄럽고 놀기 좋은 환경을 만들 수 있습니다. 이 이야기처럼 세상에 이름을 알리는 귀인이 되고 싶으면

산촌마을에서 살고 돈을 벌고 싶으면 물가에서 살면됩니다.  
산에서 내려오는 지맥은 산을 타고 내려 오다가 결국에는 물을 만나야 지맥이 멈춰 혈을 만드니 그곳이 바로 명당의 자리인 것입니다. 그래서 재물의 많고 적음은 물의 의해 정해진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명당의 조건 

 

물의 형태 
명당의 기본 조건중 물의 수질은 맑아야 합니다. 물이 탁하고 혼탁하면 명당의 기운을 뺏길 수 있기 때문에 흉합니다. 집 가까이 있는 개천이나 물이 오염이 심하다면 그곳은 명당이 될 수 없습니다. 물의 유속은 천천히 흘러가야 좋고 폭포처럼 물이 떨어지는 곳은 흉합니다.  
부자 마을 들은 물이 천천히 흐르고 평지에 많고 가는한 사람들의 마을은 물의 유속이 빠르고 산동네에 있는 것입니다.  
물이 천천히 흐르면 땅이 비옥하고 자갈이 많고 경사가 진 곳은 땅이 척박할 수밖에 없습니다. 

우리가 전원주택을 짓거나 귀촌을 할 때 물이 있다고 계곡 주변을 선택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것이 잘못된 선택입니다.  

계곡은 물만 급하게 흐르는 것이 아니라 바람도 계속 이동하는 곳이기 때문에 바람소리가 나고 물의 소리도 처음에는 좋지만 계속해서 급하게 흐르는 물의 소리를 들으면 정신도 산란해지고 오래 살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사람들이 물 주변에 마음 편하게 살기 좋은 곳은 물은 가까이 있으나 물소리가 들리지 않는 곳입니다.  

 

물의 재물복

물의 수량이 풍부하다면 지기가 풍수해서 재물을 많이 얻을 수 있습니다.  
여기서 흐르는 물보다는 고여 있는 물에대해 풍수를 판단하는 경우가 많은데 깨끗한 연못이나 저수지가 집 앞에 있으면

그곳의 집에는 재물이 쌓인다고 합니다.  
많은 재벌가 집에 가보면 집 앞에 연못을 만들어 놓는 경우가 있는데 그것이 그 이유입니다.  
여기서 한가지 팁을 드린다면 우리의 주거는 거의 아파트 문화가 많은데 연못처럼 큰 물을 가져다 놓을 수 없으니 베란다에 물확이나 수생식물을 키우면 그 기운을 받을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는 삼면이 바닷 가고 둘러싸여 있습니다. 그럼 우리나라만큼 재물운이 넘쳐나야 하지 않을까요?

하지만 재벌가의 집은 절대로 바닷가 주변에 짓지 않습니다. 그 이유는 밤낮으로 센 바람이 불어오고 땅의 힘 음기 보다

바람의 힘 양기의 힘이 강하기 때문입니다.  
수분이 증발되어 땅에는 윤기나 끈기가 부족하고 그런 환경에  오래 살면 질병에 대해 면역력이 사라지고 몸의 이상이 생깁니다.  
만약 바다 근처에 산다면 바다 바로 코 앞의 언덕의 집보다는 산이 감싸고 있는 곳에 집을 짓는 것이 건강과 재물운에도 좋습니다. 그리고 집 앞에 방품림을 심어서 약점을 보완하는 것도 좋습니다.  
물의 재물복을 받기 위해서는 물을 등지고 있는 것이 아니라 꼭 물을 바라보고 있어야 합니다. 아무리 좋은물이 집 앞을 지나고 있다고 하더라고 그 물을 바라보지 않는다면 기운을 받을 수 없습니다. 물이 흐르는 형태는 물 앞을 허리에 복대를 감싸고 있듯이 물이 집을 감싸고 흐르는 금성수가 가장 귀하다고 했습니다. 이것은 땅의 지기가 강해 물길을 앞으로 밀어내는 형국이니 그만큼 땅의 지기와 물의 기운이 만나 좋은 혈자리 재물운이 들어오는 곳입니다.  
반대로 지맥이 약하거나 뻗지 못한다면 앞쪽의 물이 집앞으로 들어오는 형국이 되니 그곳은 반궁수라 좋지 못한 터가 됩니다.  

명당의 조건: 산의 형태


붓의 모양을 한 문필봉은 학자나 문장가가 태어나고 곡식을 쌓아놓는 둥근 모양의 노적봉이 있으면 부자가 배출됩니다. 노적봉은 금성형태로 가마솥을 엎어놓은 듯한 둥근 모양을 말합니다. 하지만 바다가 물이지만 좋지 않은 것처럼 노적봉 또한 모든 산이 좋은 곳은 아닙니다.  
산을 바라봤는데 노적봉의 산의 형태에 v자모향의 골자기가 내 집 앞에 바로 보인다면 그 사이로 바람이 품어져 나와 집의 생기를 뺏고 겹겹으로 주름진 산은 사람에게 기운을 줄 수 없습니다. 그리고 개발로 인해서 산의 파해친 경우도 산의 기운을 받기는 어렵습니다.  

현대의 명당: 도로

현대 사회에서는 물이 있거나 산이 좋은 환경에 집을 짓기가 어렵습니다. 부동산만큼 내 마음대로 되지 않는 것도 없습니다. 요즘 말하는 물길은 바로 도로로 비유되고 있습니다. 집을 구할 때 도로가 건물을 감싸면 물길처럼 좋은 기운을 받을 수 있고, 도로가 창문으로 바로 들어오는 형국이라면 그 집은 재물을 모을 수 없습니다.

 

오늘은 명당의 기본이 되는 물과 산에 대해 배웠습니다. 다음에는 요즘 우리가 써먹을 수 있는 명당이 되는 지혜를 글로 풀어보도록 하겠습니다. 풍수의 지혜를 통해 우리의 삶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